top of page

오클랜드에서 아동 살해 혐의로 기소된 이하경에 대한 이중 살인 재판 연기.

Craig Kapitan (번역된 글)

28 Apr 2024

여행용 가방에서 발견된 어린이 시신 관련 재판

초등학생 자녀를 살해한 혐의로 2022년 한국에서 송환된 전 오클랜드 거주자가 오늘 이중 살인 재판의 첫 날로 예정된 법정에 출두했다.


그러나 배심원 선정과 개회사 대신 피고인인 이하경(43)의 변호인단은 재판의 긴 지연이 예상되는 승인을 받았다.


재판 연기 사유는 법률적인 이유로 밝힐 수 없으나, 레베카 에드워즈 대법관이 공정한 재판 문제를 고려해 결정을 내린 것으로 전해진다.


오늘 오클랜드 고등법원에 출석하는 동안 머리카락으로 얼굴을 가리고 무릎을 내려다보던 이씨는 다시 구속됐다. 새로운 재판 날짜를 결정하기 위해 다음 달 심리가 예정되어 있다.


2022년 8월, 물품 보관 창고에서 버려진 물건을 경매를 통해 구입한 한 가족이 여행가방 두 개를 열었고 그 안에서 사망 당시 6세로 추정되는 남매 조민우와 8세로 추정되는 조유나 남매의 유해를 발견하고 경찰에 신고했다.  


몇 달 후, 이하경씨는 2018년 6월 23일부터 6월 27일 사이에 마누카우에서 두 어린이를 모두 살해한 혐의로 기소되었다. 발견 당시 두 어린이는 사망한 지 4년이 넘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그녀는 뉴질랜드 법 집행 기관의 요청으로 한국에서 구금되었으며 그해 11월 오클랜드에 도착하여 무죄를 주장하고 있다.


피고인은 한국에서 태어났으나 뉴질랜드로 이주한 후 뉴질랜드 시민권을 취득하였다. 이민 기록에 따르면 그녀는 2018년에 다시 한국으로 돌아갔다.


이씨는 이미 기나긴 법적 절차 내내 무죄를 주장해왔다.


그녀는 지난 4월해 법정에서  “내가 한 것이 아니다. 그것은 사실이다” 라고 소리쳤다.


이씨는 오늘 아침 오클랜드 고등법원에 약 1년 반 전 첫 출석 당시 마누카우 지방법원에서 입었던 것과 똑같은 베이지색 외투를 입고 나타났다.


구체적인 새로운 재판 날짜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지만 올해안에는 이 재판이 열리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White Structure

Contact Us

City: 11A, 17 Albert Street, Auckland

Henderson: 8A Takapu Street, Henderson, Auckland

Phone: 021 046 3121

Japanese Consultant: 027 624 1560

Thank you!!

bottom of page